부천대학교가 8월과 9월에 이어 ‘10월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부천대학교가 8월과 9월에 이어 ‘10월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1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만9815 미디어지수 2만6242 소통지수 6만6908 커뮤니티지수 14만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3만8486과 비교하면 19.70% 상승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가 8월과 9월에 이어 ‘10월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1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만9815 미디어지수 2만6242 소통지수 6만6908 커뮤니티지수 14만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3만8486과 비교하면 19.70% 상승했다.​ (사진=부천대학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9월28일부터 10월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61만374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891만5066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또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만9815 미디어지수 2만6242 소통지수 6만6908 커뮤니티지수 14만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3만8486과 비교하면 19.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올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부천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891만5066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6% 상승, 브랜드이슈 4.40% 하락, 브랜드소통 16.93% 하락, 브랜드확산 2.1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