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청소년들 민주시민 자질·의식 높인다
상태바
안산 청소년들 민주시민 자질·의식 높인다
  • 김대영 기자
  • 승인 2020.08.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안산시의회, 안산청소년의회 위촉식·의장단 선거 실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의회는 6일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0 안산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의회는 6일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0 안산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의회는 6일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0 안산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그동안 양 기관에서 각각 운영하던 ‘안산청소년교육의회’와 ‘안산시 청소년의회’를 통합한 ‘안산청소년의회’는 지난 5월21일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의원 모집 및 상임위원회 배정 등으로 진행된 사전 작업을 통해 3개의 상임위원회 총 30명의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됐다.

오늘 행사는 안산청소년의회 위촉장 수여, 선서 등의 위촉식과 의장, 부의장 투표 및 상임위원장 호선 등의 임원단 선거, 그리고 안산시의회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이후 청소년의원은 8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정책 제안을 위한 사전 교육에 참여해 생활 속에서 문제점을 발굴 및 그에 따른 아이디어 개발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2학기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해 자신만의 정책 제안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조례를 직접 제정하는 과정을 수료한다.

경기도의회 박은경 의장은 “시의회와 교육지원청이 한마음으로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회의 의미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청소년 의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이동흡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산청소년의회에 참여한 우리 안산청소년들이 대담하면서 창의적인 시선으로 기성세대가 놓친 좋은 정책을 제안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산교육지원청과 시의회는 안산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 좋은 안산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