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을 김철민 의원, 월피동 다농마트 청년몰 조성 간담회 가져
상태바
안산상록을 김철민 의원, 월피동 다농마트 청년몰 조성 간담회 가져
  • 김대영 기자
  • 승인 2020.06.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민(민주당·안산상록을) 국회의원은 17일 월피동 다농마트에서 청년몰 조성사업 선정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철민 국회의원은 17일 월피동 다농마트에서 청년몰 조성사업 선정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김철민 국회의원 사무실)
김철민 국회의원은 17일 월피동 다농마트에서 청년몰 조성사업 선정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김철민 국회의원 사무실)

 

이날 행사에는 원봉식 상인회장·정대식 추진위원을 비롯한 다농마트 상인회 간부들, 주미희·유재수·이경애 시의원·안산시청 김창모 기획경제실장·조달오 상생경제과장·황세하 지역경제팀장·전경수 주무관 등이 참석했다.

다농마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 청년몰 조성사업’에 선정돼 총 3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복합청년몰을 조성하고 예비 청년상인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몰에 입점하는 청년 상인들은 무상으로 점포를 임대 받아 임대료, 젠트리피케이션 걱정 없이 안정적 경영활동이 가능하다. 

김 의원은 “청년몰 조성사업이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시·도의원, 안산시청 공직자들과 함께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자영업 사장님들의 세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간이과세 적용범위를 현행 연매출 4800만원 미만에서 9천만원 미만으로 확대하는 법안을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발의했다”며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다농마트 환경 개선(청년창업공간 설치) 및 시설안전 강화’와 영세 자영업자 세금부담 완화 법안 발의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