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영중초 담임선생님들 신입생 집 방문 축하인사

포천 영중초등학교가 20일 온라인 개학과 함께 학교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입생의 마을과 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입학식'을 진행했다.

포천 영중초등학교가 20일 온라인 개학과 함께 학교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입생의 마을과 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입학식'을 진행해 화제다. (사진=포천시)
포천 영중초등학교가 20일 온라인 개학과 함께 학교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입생의 마을과 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입학식'을 진행해 화제다. (사진=포천시)

이번 찾아가는 입학식 행사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장 선생님의 환영 인사, 신입생 입학 허가증 및 입학 축하 장학금 전달식 그리고 담임선생님의 꽃다발 증정식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을 기념하기 위해 신입생 가족과 함께 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집 앞마당 등에서 진행됐으며 식 시작 전에는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을  하고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한 신입생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학교에 가는 자녀의 입학식을 못 하게 됐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교장·교감 선생님과 담임선생님께서 오셔서 우리 아이의 입학을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처음으로 찾아가는 입학식을 경험하게 돼 신기했고 학교에서 뜻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좋았다”고 말했다.

최용근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입학식을 못 하게 돼 안타까운 마음에 마을로,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입학식'을  계획하게 됐다. 입학식을 진행하며 기뻐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찾아가는 입학식'은 올해 신입생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