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진행된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셀프줌인 축제’에 참여하여 자기탐색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꿈을 향한 희망의 디딤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체험활동은 심리검사 및 마음의 얼굴 표현하기를 통해 학생 자신의 성격유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자기탐색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학교폭력 O, X퀴즈를 통해 피해 학생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는 등의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즉각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폭력에 대해 O,X퀴즈를 통해 알아보니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상담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으며,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의 성격유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Wee센터 관계자는 “유관기관과의 연합을 통한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