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유관기관, 노인복지관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유관기관, 노인복지관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유관기관, 노인복지관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이번 성과발표회는 평택치매안심센터의 정식 개소 후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2020년 사업계획 안내 및 보고하는 자리로, 그동안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함께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함으로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쉼터프로그램을 이용하신 분들의 수료장 수여식, 치매안심센터의 사업성과 발표, 쉼터 및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발표로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쉼터 및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이용하신 분들의 작품 전시회는 16일부터 운영하여 치매안심센터 방문자들이 자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했다. 

올해 3월 25일에 개소한 평택치매안심센터는 그동안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8,500여명의 조기검진을 실시하고, 8가지 이상의 다채로운 치매예방프로그램을 2,500회 운영했으며 12월 현재 1,500여명의 치매환자를 발견해 등록 및 관리를 하고 있다.

이 날 쉼터프로그램을 수료하신 어르신들은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한 해를 즐겁게 보냈는데 이렇게 수료증까지 받고, 내가 만든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걸 보니 너무 뿌듯하다”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특히 취약지역의 치매 어르신 관리를 위하여 평택보건소 관할 읍, 면(팽성, 오성, 청북, 포승, 현덕) 보건지소에서도 치매예방프로그램 및 쉼터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