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기업체 성금·성품 전달

안성시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원곡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원곡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안성시)

 

특히 민간단체뿐만 아니라 기업체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과 성품을 기탁하는 등 안성이 인정이 넘치는 훈훈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달휘 민간위원장은 10일 원곡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달휘 민간위원장은 지난 2017년부터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이장단협의회 회장직을 겸임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지역발전을 위해 각종 불우이웃 돕기 행사, 독거노인 돕기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왔다.
 
미양면 소재 지엔티(주)에서 같은 날 안성시자원봉센터에 LA갈비 600박스(10kg)를 기부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지엔티(주)는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으로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갈비·돈가스 등 물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매년 5월에는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돈가스를 나누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죽면에서도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지난 10일 대한항공에서 후원금 300만원, 이영규씨 200만원, 주식회사 다비육종(대표 민동수)에서 100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나눔 이웃 기부금은 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거쳐 복지 사각지대 있는 가정 및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집수리 등 맞춤형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정재풍 일죽면장은 “기부문화 형성과 함께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집수리 지원사업을 시행해 어려운 가정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