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으로 자연치유프로그램 및 컬러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으로 자연치유프로그램 및 컬러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시)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으로 자연치유프로그램 및 컬러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시)

 

이번 청소년교육은 학년전환기에 교과 과정이 끝난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다음 단계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자연치유프로그램은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 및 운동방법 등 자연치유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컬러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은 자신의 이미지에 적합한 컬러와 스타일링 코칭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교육은 28일 광주 중앙고를 시작으로 다음달 3일 광주고, 11일 광남중, 12일 경화EB고, 16일 광수중, 19일 탄벌중 총 6개 학교 45학급으로 진행된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은희 센터장은 “이번 청소년교육을 통해 학년전환기 중3, 고3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앞으로 새로운 생활에 활기차게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