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장학관은 11월7일부터 21일간 총 3회에 거쳐 입사생들의 효율적인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하반기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했다.

평택시 장학관은 11월7일부터 21일간 총 3회에 거쳐 입사생들의 효율적인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하반기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장학관은 11월7일부터 21일간 총 3회에 거쳐 입사생들의 효율적인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하반기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사진=평택시)

지난 6월 ‘진로를 위한 효율적 준비 및 여름방학 계획 세우기’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이번 하반기 특강은 직무 분석, 면접 전략, 입사지원서 작성 등을 주제로 이형국 교수(상명대)를 포함한 3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테마별 취업특강으로 진행됐다.

특히 입사생에게는 직접 직무를 분석하고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등 내년 채용 트렌드 파악과 기업들의 다양한 채용전형에 대비하는 알찬 시간이 됐다.

강의에 참석한 학생은 “취업 준비가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장학관에서 특강을 개최해서 좋았다”며 “앞으로 희망하는 기업의 직무 분석을 통해 직무에 맞는 관련 전공지식과 경험을 쌓아 준비하겠다”며 진로취업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평택시 장학관은 입사생들이 지역인재로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평택시 장학관은 강북구 수유동에 연면적 2883.24㎡(대지548㎡)의 10층 건물로 내년 3월 개관해 현재 31개 대학 150명(남학생 57명, 여학생 93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46개의 생활실과 구내식당, 독서실, 휴게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내년도 입사생 선발공고는 다음달께 평택시 및 평택시 장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