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은 ‘학생중심 학교공간혁신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교육연수원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학생중심 학교공간혁신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인천교육연수원>

이번 연수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강의, 워크숍, 현장체험학습 등의 방법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공간혁신에 관심 있는 초‧중등 교사 30명이다.

연수는 ‘공간, 교육과정에 들어가다’‘공간, 마을과 합하다’‘꿈을 담은 교실’‘공간 민주성 프로젝트 이해를 위한 인사이트 투어’‘학교공간혁신, 미래학교를 품다(건축과 프로그램)’, 용자 참여 설계 디자인의 기법과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시흥 장곡중학교 박석균 교장이 ‘교육과정을 통한 학교공간혁신과 마을연계의 학교공간혁신 사례’를 주제로 미니포럼을 연다.

2일차에는 공간의 민주성 프로젝트 이해를 위해 서울 방현초 주미령 교장의 특강과 서울방현초등학교를 직접 돌아보며 토의하는 현장 체험도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학교공간혁신, 미래학교를 품다’라는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조진일 박사의 특강과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지사 심재경 교육이사의 강의가 펼쳐진다.

이혜경 원장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학교공간의 변화가 민주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더 많은 교원이 인식을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