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서부
시흥시 어울림 국민체육센터 내달 문연다아이부터 노인까지 3세대 공유 생활체육 중심지로 활용
  • 박근식 기자
  • 승인 2019.10.16 15:09
  • 댓글 0

시흥시가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립한 시흥시 어울림 국민체육센터가 내달 개관을 앞두고 있다.

내달 문을 여는 시흥 어울림 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 총 6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50m 8레인 수영장, 실내체육관, 청소년문화의집, 장애인단체 사무실, 다목적 체육관, 다목적 관람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사진=시흥시>

시흥 어울림 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후, 이듬해 어울림 청소년 문화의집 확충 계획과 맞물리며 장애인과 청소년 등 시흥시민을 어우르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2016년 11월 착공해 올해 7월 말 공사를 완료한 후, 지난 10일 사용승인을 완료하고 시민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시흥시 정왕신길로에 자리 잡은 어울림 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 총 6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50m 8레인 수영장, 실내체육관, 청소년문화의집, 장애인단체 사무실, 다목적 체육관, 다목적 관람홀 등으로 채워졌다.

특히 시는 해당 센터를 아이부터 노인까지 3세대가 공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수영장의 경우, 사용자에 맞게 수위를 조절할 수 있는 자동수위조절장치를 설치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17일부터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도 실시한다. 더불어 국제경기 등의 개최가 가능하도록 계측기를 설치해 2급 공인인증을 확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 어울림 국민체육센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흥시민의 어울림 공간’”이라며 “아이도, 노인도, 장애인도 모두 안전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식 기자  pgs1222@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면 다른기사 보기
박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