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현 도의원 "소방공무원 노고 감사"

안산소방서는 14일 오전 10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남(여)의용소방대장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정승현(더불어민주당, 안산4) 부위원장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안산소방서는 14일 대회의실에서 정승현 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안산소방서>

이날 위촉식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7월 16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관내 도의원과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난안전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촉장 수여 △각 팀별 당면현안 업무보고 △청사순시 및 대화의 시간 운영 △구조·구급장비 시연회 참관 등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정승현 명예소방서장은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안산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기키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정책 추진에 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경욱 서장은 "정승현 도의원을 안산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소방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방가족의 한 사람으로써 안산시의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방지를 위한 각종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