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8일 기자회견에서 “뇌물을 후원회 계좌로 받는 국회의원이 도대체 어디에 있겠느냐”며 정권이 바뀌자 정치보복으로 야당 중진의원을 압박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은 기자회견 하는 모습. <신동훈 기자>

원유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8일, 경기도 평택시 지역구 사무실에서 지난 7일 검찰의 징역 8년 구형에 따른 본인의 입장에 대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세월 5선에 걸쳐 국회의원으로 활동을 하며 ‘신세는 지되 절대 죄는 짓지 말자’는 일념으로 일해 왔다”고 말문을 연 원 의원은 “뇌물을 후원회 계좌로 받는 국회의원이 도대체 어디에 있겠느냐”며 정권이 바뀌자 정치보복으로 야당 중진의원을 압박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원 의원은 “2년여 전 검찰 수사가 시작될 당시는 야당 중진의원에 대한 대대적인 정치 보복성 수사가 이어지던 시기”이며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 업체는 당시 산업은행 대출 신청이 지지부진해 애로사항이 있다는 민원을 보좌관으로부터 전달받아 은행장을 만났고 ‘법에 위반되지 않는 선에서 신속하게 지원해 달라’고 부탁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로 인해 지역 민원인이 공장을 증설하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거라 판단 하에 도와준 것뿐, 그 후론 은행장을 만나거나 전화를 한 적도 없었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이번 재판은 all or nothing으로 검찰의 기소내용은 말도 안 되는 내용이며 지역구 주민들에게는 이유를 불문하고 죄송스런 마음으로 남은 기간 무죄를 밝히기 위해 적극대응을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원 의원이 지난 2011년부터 보좌관과 공모해 지역 업체 4곳으로부터 1억8천만원 상당을 받은 혐의 등으로 지난해 1월 기소했으며 지난 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이환승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및 알선수재 혐의 등 징역 8년과 벌금 2억6천만원, 추징금 2억3천만원의 선고를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