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매력을 명확한 콘셉트 통해 보여준 우수한 영상으로 인정받아

인천시는 14일 발표된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 IBA)에서 도시 브랜드 영상 부문 출품작인 ‘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인천(Incheon, The city of contrasting charms and coexistence)’으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경영·성장·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이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Stevie?Awards)사가 2002년부터 주최해서 '스티비 어워즈'라고도 칭하며,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릴 정도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 2018년에 도시브랜딩 분야에 ‘해피 버스 데이 캠페인(Happy Bus Day Campaign)’을 출품해 ‘스티비 어워즈 아시아-태평양(아태지역 29개국 대상) 은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 올해는 전 세계 대상 ‘스티비 어워즈 인터내셔널'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역대 최고 수상 실적을 갈아치웠다.

한편 이번 대회의 시상식 겸 갈라쇼는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게 된다. 

IBA 심사는 전 세계 250명 전문가들의 2개월 이상의 심사를 통해 평균점수로 선정됐으며, 인천의 매력을 명확한 콘셉트를 통해 보여준 우수한 영상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인천시 소통기획담당관실 브랜드전략팀의 박상희 팀장은 “무엇보다 인천의 매력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준 것 같다”며 “올 가을에 있을 ‘깐느 라이언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등 여러 국제대회에도 출품할 예정인데 인천시민들께 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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