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서부
김포시 드림스타트 안전교육 실시..아동 22명 대상자연·사회재난 대비 안전체험
  • 박성삼 기자
  • 승인 2019.08.13 14:39
  • 댓글 0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9일 드림스타트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김포소방서 119 안전체험관에서 자연·사회재난 대비 안전체험을 실시했다.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9일 드림스타트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김포소방서 119 안전체험관에서 자연·사회재난 대비 안전체험을 실시했다. <사진=김포시청>

이날 안전체험관 견학은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관의 교육 하에 지진체험, 도시철도 사고, 고층 실내화재 등 재난상황 등을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갖추고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실제로 견학에 참여한 아동들은 지진의 강도를 단계별로 체험하고 지진발생 시 대처요령, 화재 시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과 피난기구를 이용해 피난하는 방법, 도시철도사고 발생 시 탈출용품을 이용한 탈출하는 방법 등을 체험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아동은 “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배우기는 했지만 실제와 비슷한 재난상황을 겪어보니 알고 대처하면 재난이 두렵기만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안전체험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보였다.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삼 기자  bss2122@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면 다른기사 보기
박성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