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5~6일 2일간 이영범 경기대 교수의 강연과 하남 미사중학교 학교복합문화 공간 및 남양주 동화고등학교 인사이트투어 등 민주시민교육연수를 실시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5~6일 2일간 이영범 경기대 교수의 강연과 하남 미사중학교 학교복합문화 공간 및 남양주 동화고등학교 인사이트투어 등 민주시민교육연수를 실시했다. <사진=포천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포천교육지원청 관내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사 및 포천교육지원청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학교공간 혁신을 통한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대한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연수는 포천교육지원청이‘민주적 학교공간의 조성’주제로 교육부 공모사업을 신청해 선정된 예산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영북초등학교의 한 교사는,“민주적 학교 공간 조성으로 민주적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올해 영북초등학교가 민주시민 실천학교로 선정됐는데, 이번 연수기회로 학생 공간 주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보아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8월말 마이크로소프트사옥(광화문지점) 공간 인사이트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은 “포천 관내학교 학생 수 감소로 인해 유휴 교실이 늘어나고, 소규모 학교 통폐합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학교공간 혁신에 대한 교육공동체와 지자체의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