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경기본부 시·군지부장 긴급회의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8일 중회의실에서 여름철 자연재해에 따른 농업인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시군지부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8일 중회의실에서 여름철 자연재해에 따른 농업인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시·군지부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중앙회>


  
이날 회의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 및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한 각 시군지부의 준비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시군별 피해상황 일일보고·가금류에 대한 면역증강제 공급·폭염 및 가뭄 피해 예방 안내장 공급 등 농가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조치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 해소 및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등 농업인의 영농지도에 힘쓰고, 행정기관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남창현 본부장은 "필요한 모든 곳에 언제든지 찾아간다는 경기농협의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지부장님께 감사드리며, 폭염 및 가뭄 피해 최소화 및 신속한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해 앞장서주기 바란다. 또한 혹서기 영농지원 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충분한 휴식 및 수분섭취는 물론, 직원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농협은 지난 5월 조합장포럼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각종 재해(가뭄, 태풍, 폭우 등) 발생 시 발 빠른 재해 복구 지원으로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축협별 재해성금을 모금하기로 결의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