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인천 부평구의회, 지난회계연도 결산 승인제229회 정례회 폐회…12일간 회기일정 마무리
  • 송홍일 기자
  • 승인 2019.06.24 16:51
  • 댓글 0

인천 부평구의회는 21일 제22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했고,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인천 부평구의회는 21일 제22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인천 부평구의회>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엄익용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동오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원안 가결했고,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공현택 의원과 유경희 의원이 공동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주민공동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김환연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경남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지역문화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을 원안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정고만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유순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환연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정신질환자 치료 및 자립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을 원안 가결했고, 이익성 의원이 발의한 ‘인천시 부평구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2018회계연도 인천시 부평구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2건을 원안 가결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6월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및 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 2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12일간의 회기를 마치면서 나상길 의장은 “금번 정례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하반기 주요업무보고와 결산 심사 등을 통해 의원님들께서 제안하신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서 정책수립 시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홍일 기자  songhong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송홍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