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전 안양지사와‘사회배려계층 에너지기본권 보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왕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전 안양지사와‘사회배려계층 에너지기본권 보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왕시청>

이번 협약은 최근 사회보장급여의 변동·전출입 등으로 감면혜택이 중지됐으나 이를 인지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을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한 하동혁 한전 안양지사장, 각 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사회배려계층 에너지기본권 보장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시와 한전 안양지사는 앞으로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누락방지를 위해 긴밀한 상호 정보교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한전안양지사는 에너지복지 증진을 위해 관내 전기설비 취약계층을 발굴해 취약가구에 대한 전기설비 무상점검 및 LED등 무상 교체, 전기사용 관련 방문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협약에 적극 협력해 준 한전 안양지사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전과 긴밀히 협력해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 기본권이 적극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2015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한전 안양지사 등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