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업무협약…양 도시간 우정 기원

의정부시는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이탈리아 루카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양 도시는 문화와 예술, 경제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한다.

의정부시는 17일 이탈리아 루카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이날 협약식에서 의정부시장과 루카시장은 서로의 문화전통을 존중하고 긴밀한 우호관계를 확립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축하하기 위해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이탈리아대사가 참석해 두 도시의 번영과 우정을 기원함으로써 협약식 자리를 더욱 뜻깊게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은 “의정부시와의 교류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우의를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의 초청으로 루카시에서 문화예술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더 나아가 양 도시에서 우호도시 협약 의사를 밝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초청해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을 비롯한 4명의 대표단이 의정부시를 방문해 우호도시 협약을 맺게 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