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고교생 대상 ‘메디컬 전공체험교실’ 운영

가천대학교 메디컬 캠퍼스가 ‘메디컬 전공체험교실’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메디컬 캠퍼스가 ‘메디컬 전공체험교실’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가천대학교 전경.
2일 가천대학교에 따르면 2019년 가천대 진로체험센터 진로체험활동의 일환으로 ‘메디컬 전공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에 가천대는 ‘메디컬 전공체험교실’ 참가 학생들을 모집하는 중이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오는 10일까지로 대상은 인천지역 고등학교 재학생들이다.
‘메디컬 전공체험교실’은 24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천대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보건계열 7개 학과를 한 학과 당 20명씩 총 14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교육부 진로체험 사이트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하면 된다.
이번 전공체험교실은 간호학과, 의용생체공학과, 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운동재활복지학과, 응급구조학과의 담당교수가 직접 전공 강의를 주도하고 실습체험도 진행한다.
또한 관련 전공 학생이 고교생들과 멘토, 멘티를 맺어 학생들의 이해도 돕는다.
이길여 총장은 “학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한다”며 “대학 강의에 참여하고 캠퍼스 투어를 하면서 학생들이 진로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