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세계노동절' 노·사·관·정 함께 한다한노총 “안전한 일터·좋은 일자리·노동존중사회 실현”
  • 정연무 기자
  • 승인 2019.04.25 18:38
  • 댓글 0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는 '제129주년 세계노동절 기념식 및 노동가족 음악문화제'를 27일 남한산성입구 야외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는 `제129주년 세계노동절 기념식 및 노동가족 음악문화제`를 이달 27일 남한산성입구 야외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이날 기념식은 세계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며 억압과 독재에도 굴하지 않고 민주화를 지켜 오신 선배노동자들의 뜻을 기리고, `안전한 일터·좋은 일자리 창출·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행사로 성남시·성남시의회·광주시·성남상공회의소가 후원, 성남지역 노사민정과 이주노동자가 함께 한다.

1부에서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의장 및 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기관장들의 축사와 모범 조합원(한국노총위원장상(2),도본부의장상(2),도지사상(2),성남시장상(29명), 광주시장상(10),하남시장(6))에게 표창이 수여되고, 2부에서는 이주노동자, 지역내 시민, 근로자와 근로자 가족을 대상으로 음악문화제를 개최한다. 2부에 개최되는 음악문화제는 성남·광주·하남 시민과 이주노동자, 한국노총 소속 조합원등 약 50여 팀이 참가하여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을 선보이며, 노동율동패 공연과 민중가수·대중가수·댄스스포츠팀 등이 출연하여 다양한 축하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양문형 냉장고, 대형TV,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자전거등 많은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12년차를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돕기 먹거리 장터 & 기증물품  판매`바자회 개최를  통하여 얻어진  수익금 전액은 성남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및 독거노인, 결손가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정연무 기자  jongym@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정연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