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여주교육청, 학생자치회와 간담회주체적·공공적 민주시민 육성 앞장
  • 이보택 기자
  • 승인 2019.04.16 14:19
  • 댓글 0

여주교육지원청은 12일 지원청 회의실에서 학생자치총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주교육지원청은 12일 지원청 회의실에서 학생자치총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여주교육지원청>

이날 각 학교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학생자치회 조직과 함께한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통과 어울림의 시간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자치활동 활성화 및 공동체의 민주적 소통을 통한 주체적이고 공공적인 민주시민 육성에 있었고 관내 각급학교 초중고 학생회장단이 모여 지역자치회 초중고 대표 및 전체 대표를 민주적으로 선출했으며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공유하였다. 또 교육장과의 간담회는 학생자치회 초중고를 대표하여 1교씩 공약사항을 발표하고 학생들이 제안한 의견과 질문을 교육장과 참가자들이 함께 나누며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한편 학생자치회장 노정우(여강고 3)학생은 “이번 교육장님과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알게 되었고 질문 하나하나 진심을 담아 답변해주시는 교육장님께 감사함을 느꼈으며, 이런 소통의 기회가 더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강무빈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주체적, 공공적 삶을 실천하는 시민으로의 성장은 물론 교육주체 간 민주적 소통으로‘모두가 행복한 여주미래교육’을 실현하는 출발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보택 기자  leevott@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면 다른기사 보기
이보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