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기업에 5천만원 외에 교육·홍보 등 지원공사, 내달 8일까지 무상지원·대출 기업 모집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3.14 17:02
  • 댓글 0

인천항만공사가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에 금융지원과 함께 교육·멘토링·홍보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인천항만공사가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에 금융지원과 함께 교육·멘토링·홍보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청사 전경.

14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내달 8일까지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I-SEIF)’ 2기 펠로우를 모집한다. 대상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지역에 소재한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최대 5천만 원의 금융지원이 주어진다. 또 기업의 지속운영이 가능하도록 교육·네트워킹·멘토링·홍보 등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공사와 기금운용 대행 사회연대은행은 오는 20일 오후 3시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설명회 사전 신청과 펠로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만공사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단순 금융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기업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k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