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연천군 국가지질공원 나라장터 여행서비스 운영"한탄강 관광 더 편하게 하세요"
  • 한성대 기자
  • 승인 2019.03.14 13:40
  • 댓글 0

연천군은 12일부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교육 및 관광 등 나라장터 여행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12일부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교육·관광 등 나라장터 여행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제공=연천군청>

군은 조달청 나라장터 여행서비스를 활용, 초중고 학생들의 단체 체험학습은 물론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연천군의 대표적인 지질·생태 명소는 물론 DMZ관광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단체 20명 이상으로 나라장터에 신청을 한 이후에는 연천군 담당자와 협의해 코스 및 시간을 최종 선정하게 되며, 숙련된 연천군의 관광가이드가 탑승, 보다 즐거운 여행의 길잡이가 돼 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한탄강 지질공원은 한반도 내륙에서는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현무암 협곡이 특징으로 연천군의 지질·지형뿐만 아니라 전곡리 구석기 유적에서 한국전쟁 유적까지 다양한 역사와 문화, 생태 등 풍부한 볼거리로 지구와 인류의 역사를 둘러보는 품격 있는 여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특이한 지형과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연천군 사람들의 삶의 방식과 문화를 찾아보는 것은 진정한 지질공원 여행이자 DMZ여행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은 지질학적으로 세계적인 보존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로 올 7월 유네스코 실사를 앞두고 있다.

한탄강 지질공원에 대한 교육 및 관광 관련 문의는 연천군청 관광과 지질생태팀로 연락하면 된다.
 

한성대 기자  bigstar700@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한성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