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의정부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수립…시민중심 도시 구현도시환경 제반여건 변화, 정부정책 부응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9.02.11 18:16
  • 댓글 0
고재기 의정부시 도시주택국장은 11일 출입기자단 간담회 가졌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시민중심의 아름답고 편리한 도시 의정부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2035년 의정부도시기본계획 수립, 노후 공동주택 환경개선 지원사업, 공공안내사인 표준디자인 개발, 도시재생 교육,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지적재조사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고재기 의정부시 도시주택국장은 11일 출입기자단 간담회를 통해 올해년도 도시주택국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밝히고 "희망과 미래를 제시하는 도시계획 수립과 주거환경 조성 등 시민중심의 아름답고 편리한 도시, 의정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상 도시기본계획 수립시기 도래에 따라 국토종합계획, 경기도 종합계획 등 상위계획의 신규 개발방향에 따라 의정부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급변하는 도시환경의 제반여건 변화와 정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행정구역 전체를 대상으로 내년 5월31일까지 2035년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2019년 3월 중간보고회 개최, 5월 도시기본계획(안) 수립, 8월 공청회, 주민공람,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10월 경기도 승인신청, 2020년5월 도시기본계획 승인 및 공고 등의 일정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과업내용은 도시미래상 설정, 지역·연도별 장래인구 추정, 도시공간구조 설정, 개발가능지 분석 등 토지이용계획 수립 등이다.

의정부시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입주자 등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 도모를 위해 6억 200만원을 투입해 노후 공동주택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공공시설 표준 안내사인 부재로 시민들의 불편과 혼란을 초래함에 따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표준 디자인을 9천만원을 들여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 속으로 찾아가는 도시재생 교육 , 시민 중심의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추진, 지적재조사 사업 등을 추진한다.

조영욱 기자  jyu4706@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조영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