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내년 1월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놀이학교 : 똑똑! 오늘의 수업은’이라는 주제 아래 대상별 3개의 프로그램이다.

‘코딩으로 만나는 공룡, 우리가족 공룡 디자인’은 먼 옛날 공룡 숲에 살았던 다양한 공룡 친구들을 만나보고, 우리가족과 어울리는 공룡을 디자인해 코딩해보는 예술 활동 프로그램이다.
 
‘숲 속의 대화, 몸으로 말해요’는 숲 속에 살고 있는 동식물 친구들의 행동과 소리 등을 탐색해보고 몸(댄스)으로 표현해, 친구들과 대화해보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윙윙~ 우리 집을 소개 합니다’는 꿀벌의 집을 탐색해보고 가족별로 꿀벌의 방을 만들어, 하나의 꿀벌 집을 완성해보는 공동 작품 프로그램이다.

각 주제별 프로그램마다 참여가 가능한 대상이 다르며, 참가신청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통한 사전 예매가 필수이다.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 3000원으로 전시 관람료는 별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참고하거나 박물관 사무실(031-860-28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