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국민참여혁신’ 게시판으로 개편

 인천항만공사가 ‘국민 아이디어 접수’ 게시판을 통한 국민 직접 소통 의지를 내비쳤다.

 인천항만공사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 구현의 일환으로 20일 기존 공사 홈페이지 내 ‘공공혁신’게시판을 ‘국민참여 혁신’페이지로 개편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사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있어 참여 범위를 국민 전체로 확대해 더욱 다양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민참여 혁신’ 페이지 내에 공사 혁신체계 및 과제 발굴-실행-환류체계를 공유해 국민들이 제안한 혁신 아이디어의 과제 반영 절차를 공 개한다.

인천항만공사의 개편된 홈페이지 내 제공 화면 이미지.

 공사의 혁신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IPA 혁신소식’게시판을 마련해 국민-공사 간 양방향 혁신 소통 모델도 구축했다.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만공사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라는 국정 목표 아래, 국민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혁신 구현을 위하여 공사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분야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보완‧개편된 ‘국민참여 혁신’페이지 및 ‘국민아이디어 접수’게시판 운영을 통해 국민과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는 국민은 인천항만공사 공식홈페이지 내 ‘국민참여 혁신’-‘국민소통마당’-‘국민아이디어 접수’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