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은 14일 ‘사동 복지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현재 안산시 상록구 사동 지역의 복지서비스는 본오동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하고 있으나 사동지역 주민들이 본오동에 위치한 복지관까지 직접 방문해 관련 서비스를 받기에는 거리상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에 전해철의원은 사동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동 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해왔다. 사2동 장화어린이공원 내 부지 일부에 사동 복지센터 건립방안을 마련하고, 예산 반영 등 건립 추진 경과를 꾸준히 점검해온 결과 사동 복지센터 건립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었다. 특히 전해철 의원은 2016년 사동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사동 복지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사무공간, 프로그램실, 주민커뮤니티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해철 의원은 “사동 복지센터 건립으로 사동 지역 주민들의 복지센터 이용 편의성이 증진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생활편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관식은 전해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먹거리나눔, 주민참여 활동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