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동부
여주교육청, 혁신공감 성장나눔 발표회초등 4지구 6개교 '행복학교 만들기'
  • 이보택 기자
  • 승인 2018.11.27 13:50
  • 댓글 0

여주교육지원청은 26일 매류초교에서 강무빈 교육장이 참석하여 '2018 혁신공감 성장 나눔 초등4지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초등4지구 6개교(강천초, 금당초, 매류초, 북내초, 연라초, 점동초)의 교장과 교감이 참석 행복학교 만들기 사례를 발표했다. 

강천초교의 강천자치경제마을 프로젝트, 금당초의 존중어 사용을 통한 인성교육, 매류초의 다독다독(多讀多讀) 독서교육, 북내초의 뉴스포츠 특성화 프로그램, 연라초의 학생 스스로 만들어가는 ‘나만의 발표회’  점동초의 ‘학교 숲’ 활용을 통한 생태 프로젝트 운영 등 학교별 특색 있는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2018 혁신공감 성장나눔'은 여주 관내 초·중·고 45교 전체가 참여하였으며,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지난 11월14일 초등 2지구를 시작으로 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 등이 함께 참여하여 2018년 한 해 동안의 학교교육활동 운영 성과와 사례를 소개하고, 협력과 소통으로 공동 실천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함께 나누었다. 

초등4지구 혁신공감 성장나눔 발표회를 주관하고 진행한 매류초 나경준 교장은“1년 동안 학교장 지구장학을 함께 한 인근 학교의 교육활동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며 특히 학교가 겪은 사소하지만 중요했던 어려움 극복 사례를 이번 성장나눔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함께 공감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된 것 같다”고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무빈 교육장은“지역과 학생의 여건에 맞게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가꾸어 나가고 있는 여주의 모든 교육가족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자리를 계기로 학교 간 연대를 강화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동반성장하여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으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보택 기자  leevott@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보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