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개입에 의한 표적수사 의혹” 여론 대두

 최근 가평군에 대한 검찰 수사에 감사원과 경기도의 감사까지 겹치며 수사와 감사가 장기화하자 행정서비스 저하 우려가 지역 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난 5월 시작된 김성기 군수의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등에 대한 검찰 수사가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감사원 감사가 지난 9월 3일∼11월 6일 진행됐으나 다시 12월 7일까지 연장됐다. 경기도도 지난 6일 감사를 시작해 2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수사와 감사가 동시에 진행되며 오래 끌자 공직자들의 피로감 누적, 행정서비스 저하, 민원 처리 지연 등으로 지역사회의 불만이 나오고 있다.

지역 일각에서는 사정당국과 감사원이 같은 내용으로 수사와 감사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정치적 개입에 의한 표적 감사라는 여론도 나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인 김영우 국회의원(포천·가평)은 14일 감사원에 이 같은 지역사회의 우려를 전달했다.

김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 이후 중복감사, 감사 장기화에 따른 민심 동요와 별건수사 및 별건감사 확대를 지역 사회에서 걱정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이어  “공직자가 수개월에 걸친 중복감사와 감사 장기화로 본연의 업무를 못한다면 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에게 돌아가는 것”이라며 “정치감사, 표적감사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신속하고 공평무사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감사원 관계자는 “감사와 관련한 가평 지역의 이의제기 사항을 감사 부서에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