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국립암센터, 바이오 상호 협력 체결

▲ 인천대는 융복합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립암센터와 바이오 분야 상호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대는 융복합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립암센터와 바이오 분야 상호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와 바이오 융복합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력 양성과 연구 활동을 함께 전개한다.

인천대는 국립암센터와 지난달 31일 바이오 분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과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바이오 융복합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력 양성과 연구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의학, 약학 및 바이오 분야의 연구?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설치 ▲차세대 암 연구 및 기술선도 연구산업화 분야의 인적 자원 및 기술 교류를 통한 학술연구 강화 ▲바이오 분야와 차세대 암 연구 및 기술선도 연구산업화 분야의 연구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센터(단체, 연구소 등) 설립 및 창업 활성화 ▲인간 유전체 프로젝트 추진을 통한 개방형 국가 암 통합 정보 DB 조성 및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등에 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바이오 분야 인적자원과 기술력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송도 국제도시 바이오 클러스터를 통해 재도약을 준비하는 인천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이끌고 바이오 산업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조동성 총장은 “이번 국립암센터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첨단의학, 약학 및 바이오 융?복합 분야에서 양 기관이 학술?연구활동을 선도적으로 전개하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