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날 기념…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고양시가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북돋고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으로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정부에서 제정한 기념일이다.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 당일 일산서구보건소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에게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또 임신을 축하하고 태아와의 교감을 증진하기 위해 일산서구보건소 페이스북을 통해 ‘태담편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임산부의 날 기념 모유수유교실과 임산부 요가교실 등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오는 10월 12일에는 일산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송정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산후우울증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서는 산후우울증에 대한 전반적 내용과 산후우울증 예방 및 자가검진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며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 배려 캠페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선착순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79)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전광판, sns 등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임산부 배려 및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