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동부
HWPL·발트흑해 이사회, 업무협약평화연수원서 '고성 합의문' 발표
  • 일간경기
  • 승인 2018.09.17 19:11
  • 댓글 3

소비에트 연방 해체 및 독립 국가 연합 창설에 기여한 동유럽 국가수반들이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이하 HWPL)의 평화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16일 가평군 HWPL 평화연수원에서는 HWPL과 동유럽 국가수반들로 구성된 발트흑해 이사회가 ‘고성 평화 회담’을 열고 지구촌 전쟁종식을 위한 근본적 해결 방안과 HWPL이 발표한 전쟁종식 국제법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구속력 있는 법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고성 평화 회담에는 HWPL 이만희 대표, IWPG 윤현숙 대표, IPYG 정영민 부장 및 HWPL 국제법제정 평화위원회 의장 프라빈 파렉(인도 변호사 연합회 대표)과 발트흑해 이사회 21명이 참석했다. 

HWPL과 발트흑해 이사회는 회담 후 ‘고성 합의문’에 서명하고 협약식(MOU)를 체결했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화사업의 파트너로써 최우선 가치인 평화와 지구촌 각지의 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공통체적 협력에 기반한 접근방식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했다. 앞으로 이들은 한반도와 발트 흑해 지역 나아가 전세계 평화 실현 유지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이만희 HWPL 대표는 "우리의 인류세계가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지구촌 전쟁종식과 평화를 이루는 일이다. 평화의 정신으로 함께 평화를 이뤄 후대에 영원한 유산을 물려주자"며 협약의 의의를 밝혔다. 

'발트흑해 이사회'는 발트흑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위협 등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한 단체로 우크라이나·폴란드·에스토니아·불가리아·루마니아 등 전·현직 대통령들을 자문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행사에 참여한 발트흑해 이사회 주요 인사는 이리나 베레시츅 발트흑해 이사회 대표, 게나디 부르불리스 러시아 전 국무장관이자 발트흑해 이사회 포럼 대표, 빅토르 유시첸코 우크라이나 전 대통령, 스태니슬라브 슈슈케비치 벨라루스 최고의회 전 수석의장,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전 대통령, 페트루 루친스치 몰도바 전 대통령 등이다. 

평화회담에 앞서 열린 '제6차 국제법제정 평화위원회 회의'에서는 HWPL 이만희 대표를 중심으로 HWPL 국제법제정 평화위원회(의장 프라빈 파렉) 12명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UN 결의안 상정 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같은날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는 공산주의와 자유 민주주의 체제를 모두 경험한 HWPL 자문위원 이보 요시포비치 크로아티아 전(前) 대통령이 '한반도가 나아갈 평화의 길'로 강연을 진행했다.  

본격 행사가 시작되는 17일에는 9·18 평화 만국회의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평화교육 발전포럼 △대륙연합 종교연합사무실 포럼 △DPCW의 UN상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등이 열린다. 

18일에는 △HWPL자문위원 세계평화 실현회의 △종교대통합을 위한 고위종교지도자 회의 △세계 전현직 영부인 평화포럼 등을 진행한 후 평화 문화 축제 '9·18 평화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이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세계 평화 언론네트워크 △지구촌 종교지도자 컨퍼런스 △세계평화실현을 위한 청년들의 평화문화전파 △세계여성평화 컨퍼런스가 각 세션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 세계 전·현직 대통령과 정부 고위관료, 법조·종교·언론계 주요 인사 110개국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대규모 평화 행사는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과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을 비롯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강원, 제주 등 국내 주요 도시 26곳(12만 명)과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일본, 필리핀, 아프리카 등 40개국 97개 도시(3만 명)에서도 동시에 진행돼 전 세계가 평화로 하나될 예정이다. 

일간경기  ilgangg@naver.com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면 다른기사 보기
일간경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조서윤 2018-09-20 22:40:17

    HWPL정말 멋집니다.
    전쟁없는 세계 평화통일이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 두아이맘 2018-09-18 12:33:00

      한 개인단체가 세계각국 전.현직 대통령들과 평화회담?그런데 정작 우리나라 고위직 아무도 없고~참 대단한 나라입니다. 응원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평화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계기가 되네요   삭제

      • 시민 2018-09-17 21:44:51

        많은 각국의 전.현직 대통령들과 고위계층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곳에 우리나라대통령이나 고위계층은 왜안보이는걸까요? 다들 평화를 원한다 잘살길 원한다 하시면서 다같이 참여해서 전세계 평화가 빨리오길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