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FIRA 서해본부, 당진시 연안바다목장 해상 낚시터 개장해상낚시터 통한 어업외 소득 증대 기반 마련
  • 김대영 기자
  • 승인 2018.09.12 15:15
  • 댓글 0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서해본부(하두식 본부장)는 올해 당진시와 함께 5년간 조성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당진시 난지도 인근 해역에 해상 낚시터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당진시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과 연계해 지역민 소득증대와 국민 쉼터 제공을 위해 조성된 해상낚시터는 8월 무료 개장을 통해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운영에 적극 반영하였고, 낚시터 홍보활동을 더하여 9월 중 개장할 계획이다. 

약 5억원이 투입된 이 해상낚시터는 바다 위를 떠다닐 수 있는 부유식 구조물로, 면적은 494m2, 최대 68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또한, 가두리 형태의 입어낚시(그물에 물고기를 가둬놓고 하는 낚시)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낚시대가 없어도 간이 낚시대를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해상 낚시터의 부대시설로는 돔형 1동(탈의실, 관리실)과 화장실이 있으며, 관리실에는 에어컨, CCTV실 등이 구비되어 있다. 화장실은 담수화 설비를 통해 해수를 담수로 바꿀 수 있으며, 간단한 어획물 세척이 가능하도록 세면대가 설치되어 있다.

석문면 난지어촌계에서 9월부터 위탁운영 중이며, 이용 요금은 성인 3만원, 학생(14세 이하) 1만원, 7세 이하부터 무료다. 운영시간은 계절과 상관없이 오전 7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하며, 야간(19시~익일 06시)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FIRA 서해본부는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방안을 마련해 직접적인 어촌계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며, 당진시 연안바다목장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영 기자  kdy1952@naver.com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