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 알려

질병관리본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전국단위 ‘레드써클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레드써클’이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이번 캠페인은 ‘자기 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지고 있는 3040세대 직장인을 중점홍보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안성시보건소는 ‘레드써클 캠페인’ 주간에 100세 건강 장수버스를 가지고 산업체 근로자를 찾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내달 6일 오전에는 안성시청 본관 로비에서 직원과 민원인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검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 마을의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도 주민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할 수 있도록 레드써클 존(zone)을 운영하고 있으니, 본인의 혈관 숫자를 모르고 있는 분들은 인근의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를 찾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해 보기 바란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당뇨, 고혈압 관리와 심뇌혈관질환예방의 중요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수시로 측정해 본인의 혈관숫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상담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