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꿈나무정보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동두천시평생교육원(원장 염필선) 꿈나무정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도서관 #그림책 #마을 #행복해요’라는 슬로건으로 강연, 참여, 전시 등 분야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꿈나무정보도서관 주변 작은도서관(사동초 지혜의 집), 지역서점(우리서점, 코너스툴)을 방문, 도서관에서 제작한 수첩에 도장 5개 이상 받아오면,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에세이 '이토록 어여쁜 그림책'(이상희, 최현미, 한미화, 김지은 지음/ 이봄)에서 추천한 그림책들을 바탕으로 상황별 추천 그림책 전시는 물론, 해당 그림책 2~3권을 무작위로 쇼핑백에 담아 어떤 책인지 모ㅇ르는 상태에서 책을 대출하는 ‘블라인드 그림책’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내달 15일 최향랑 작가 강연 및 체험, 10월 6일 평생학습축제&북페스티벌-바깥하루도서관 운영 등 그림책과 연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그림책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꿈나무정보도서관(860-3281)이나, 홈페이지(http://lib.ddc.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