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명 합격…여성 직업 편견·장벽 제거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2018학년도 여군 ROTC 59기 선발시험에서 전국 최다 인원인 16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진대학교는 군사학과가 개설되어 있지 않지만 여군 ROTC 선발에 있어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 집중교육을 시행하며 전국 최다인원 합격이라는 큰 성공을 일구어냈다.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여성의 직업세계 편견 및 장벽을 제거하고 역량강화를 지원코자 매 학기, 방학 중 여군 ROTC 설명회 및 여군 ROTC 선발대비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7년 하계방학, 동계방학 여군 ROTC 선발대비 집중교육에 26명의 재학생이 수료하였으며 2018 하계방학 여군 ROTC 선발대비 집중교육에 19명의 여학생이 참여중이다.
 
여군 ROTC 선발대비 집중교육은 필기시험, 체력검정을 대비하여 맞춤형 과목 언어논리력, 자료해석, 국사, 공간지각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일자리센터는 지속적으로 여성역량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구직활동, 취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이민수 본부장은 "여성의 진로장벽을 허물어뜨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대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