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시청 전경.
▲ 인천 시청 전경.

인천시 유지들의 모임… 종종 구설
시민단체서 인천시 참여중단 촉구

인천평화복지연대가 인천시는 앞으로 지역 내 고위층 사적 친목단체로 알려진 인화회(仁和會) 참여를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이하 연대)는 1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13일 인천시에 인화회 운영 및 참여 중단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보낼 것을 예고했다.

보도자료에서 연대는 “인화회는 인천지역 자치단체, 대학, 기관장, 기업인들의 사모임으로 시장이 회장을 맡고 경제정무부시장이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연락사무소가 안전행정국 총무과 내로 돼 있고 공무원단체 담당 주무관이 관련 업무를 보고 있어 인천시 조직처럼 보이지만 인화회를 지원할 어떤 근거도 없다”고 덧붙였다.

이로 인해 지역 인사들의 사조직을 시민들의 세금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게 연대의 주장이다.

특히 연대는 “일부에서 판공비로 회비를 낸 것이나 2007년 태풍 수해 때 인천검찰청사에서 술을 곁들인 만찬사건 등 인화회를 둘러싼 각종 잡음과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연대는 “인천시가 공무원을 동원해 인화회 운영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경우 공무원법 위반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인천시가 지도층만이 아니라 평범하고 다양한 인천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인천시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