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육시설 살균소독 서비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권순각)는 집단보육 영유아의 다발생 감염병으로부터 건강환경을 조성하고자 10인이하 보육시설 200개소에 대하여 살균소독 서비스를 실시한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에서 쉽게 노출되는 수두, 수족구 등 감염병으로부터 영유아를 보호하고 치료와 격리 등 문제로 곤란을 겪는 맞벌이 부부의 안정적인 보육여건을 위해, 전문소독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원생 10인이하의 소규모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소독 사업을 추진한다.


4개반 8명의 소독반을 편성하여 어린이집의 주방, 화장실, 장난감, 교구 등 시설전역과 통학차량에 대하여 천연추출물 살균제로 표면 분무처리하는 소독서비스를 3회 반복 실시할 예정이며 지난 4월28일부터 1차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보육시설에 희석된 천연살균제를 배부하여 손이 많이 닿는 문고리, 장난감 등에 상시 살균소독을 할 수 있도록하여 세균없는 어린이집 쾌적한 환경조성에 기여한다.


영유아 다발감염병인 수두, 수족구는 봄철에 발생율이 높으며, 여름철에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겨울철에는 인플루엔자 감염병에 주의하여야 한다.


의정부시보건소 권순각 소장은 “감염병 발생율에 맞추어 정기소독을 계획할 것이며 시민에게 환영받는 공공보건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의정부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