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겠습니다

광주시는 관내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결혼이민자를 발굴, 「광주시 명예 다문화가정 서포터」로 위촉했다.

지난 15일 시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진 결혼이민자는 광주경찰서 이보은 순경으로 베트남에서 태어나 2004년 한국인 남편을 만나 귀화했으며, 언어, 문화의 커다란 장벽을 극복하고 경찰관의 꿈을 이뤄 결혼이민자들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명예 다문화가정 서포터는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발굴해 지원하도록 연계하는 한편, 결혼이민자의 니즈(needs)를 대변하고 결혼이민자들에게 희망 강연활동과 광주시 다문화정책 홍보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이보은 순경은 “광주시 명예 다문화가정 서포터로 위촉되어 영광이며 결혼이민자들이 희망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서포터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차종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쩐티돤, 훼잉티김홍 등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가 함께 참석해 더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이보은 순경과 결혼이민자들을 격려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희망의 전도사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명예 서포터 발굴?위촉을 통해 모범적인 정착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살아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