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 또래관계 증진 도모

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9일까지 김포 관내 상담인력 미배치 초등학교 5개 학교를 대상으로 ‘2018년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인형극’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1, 2부로 나누었는데 1부에서는 학생들이 긴장을 풀고 관람을 준비할 수 있도록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였고, 2부는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인형극을 진행하였다. 

인형극은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학생들 사이에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의 종류와 심각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 방법을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인형극을 통해 마음을 열고 친구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고 학교폭력 대처 방법을 배움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학교문화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을 얻었다.

또한 상담인력 미배치 학교 지원으로 상담 접근성을 높혀 위기학생 발굴 및 연계 활성화로 학업중단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인형극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학교 폭력의 위험성에 대하여 상기시켜 주고, 학생들에게 재미뿐만 아니라 교육적 도움도 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