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침입 절도하다 붙잡혀 경찰에 자백

지난달 말 교회 차량을 훔쳐 몰다가 경기 성남에서 뺑소니를 친 20대가 도주 8일 만에 검거됐다.

수원남부경찰서는 대구 서부경찰서로부터 이번 사건의 피의자인 김 모(20) 씨를 검거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 씨는 전날 오전 1시 50분께 자신이 사는 대구 지역에서 주거침입 절도 행각을 벌이다 경찰에 붙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김 씨는 자신이 성남 뺑소니범이라는 사실을 자백했다.

김 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7시 46분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교회 차고에 있던 교회 소유 소렌토 차량을 훔쳐 운전을 시작했다.

그는 같은 날 오후 9시 2분께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의 한 대형마트 앞 편도 3차로를 지나다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A(70) 씨 등 시민 2명을 치는 사고를 냈다.

이어 후진하다가 도로 옆쪽에 차량 2대를 잇달아 들이받은 후 운전하던 소렌토 차량이 전복되자 차에서 빠져나와 달아났다.

이 사고로 다친 A 씨 등 2명은 병원 치료를 받았다.

차량 절도 및 뺑소니 사건을 관할하는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와 성남수정경찰서는 CCTV 등을 토대로 범인을 추적하던 중 김씨가 도주 8일 만인 지난 4일 대구에서 검거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 절도 사건은 대구 서부경찰서로 이송하되 사고로 다친 피해자가 있는 뺑소니 사건의 경우 관할 경찰관이 직접 대구로 내려가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