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공무원 30여 명 1:1 상담 실시

▲ 동구는 단위사업별 담당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과제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 동구는 단위사업별 담당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과제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동구는 11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각 단위사업별 담당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과제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동구 14개 부서 30개 사업을 대상으로 1:1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사업 담당자들의 성인지적 관점을 형성하고 실습위주의 컨설팅을 통해 구의 주요정책에 대해 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로부터 2명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를 지원받아 추진된 이번 컨설팅에서는 사업담당자들이 사업담당자가 작성한 성별분석평가서 초안에 대해 1:1 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각 과제에 대한 사례별 맞춤 업무를 지원하고, 성별영향분석평가, 성별분리 통계작성 등 업무능력 배양을 위한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 및 컨설팅으로 성주류화 정책의 이해와 성인지 의식 제고를 통한 성평등 정책이 사업계획수립과 수행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구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동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