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고양시 덕양구, 신체활동 참여자 모집지역주민 비만예방, 건강수준 향상 앞장
  • 이승철 기자
  • 승인 2018.06.13 14:58
  • 댓글 0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예방 및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2018년 제2기 시민건강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고양’은 지난 3월부터 12주간 대상자의 연령 및 건강상태에 따른 ‘제1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제2기 프로그램은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 ‘일취월장 대사증후군 운동교실’ ‘라인업! 표준체중 만들기’ ‘7전 8기 어르신 운동교실’ ▲건강생활지원센터 고양 ‘웰리스 그룹트레이닝’ ‘웰빙순환운동교실’로 이뤄진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여자의 참여 전·후 기초혈액검사 및 체지방 측정치를 비교해 구체적으로 향상된 건강수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 상담 및 식이 지도를 통해 참가자의 생활습관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효과는 건강한 체중유지 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등의 예방과 대사증후군과도 관계가 깊은 복부비만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시민건강센터별 운영프로그램과 모집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031-974-4141)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고양(031-966-93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철 기자  leesc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