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적 감수성 향상·역량 강화 지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가 19일 의정부시 행복로 미디어루프에서 '감사합니Day'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는 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기획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6가지 테마를 가지고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내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적 공간을 조성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향상 및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는 감사의 마음을 직접 선물해보는 '감사합니Day'라는 테마로 다채롭게 꾸며진 축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마당(가족·친구와 요리만들기, 태극기배찌만들기, 풀피리로 감사곡 배우기, 캔들 만들어 선물하기, 케이크토퍼로 감사패 만들기), 이벤트 마당(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카네이션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감사나무 키우기 등)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연마당과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참여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2017년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관내 의정부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들이 교류활동에 일환으로 행복누리축제 이벤트 마당을 진행함으로써 자치기구 활성화 및 기관별 활동에 대한 상호 공유 와 소통을 통해 폭넓은 시야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추후 행사일정은 내달 16일, 9월 15일, 10월 20일은 의정부시 행복로 미디어루프에서 마지막 11월 10일은 청소년수련관에서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