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학교장 마상화)는 지난 15일 학부모 18명을 대상으로 ‘김포탐방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김포의 대표적 명소인 장릉, 독립운동기념관, 아트빌리지 등을 방문하여 김포의 역사, 문화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실시되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을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김포 장릉에서는 역사적 의의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아트빌리지에서는 김포시의 최근 변화된 모습을 느껴볼 수 있었다.

또한 김포 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김포지역 독립운동의 규모와 활동에 대해 보고 들으며 내 고장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3·4학년 교육과정의 내고장 탐방하기 활동과 연계되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금성초 학부모회 한은경 회장은 “오늘 활동으로 김포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져 아이들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주말에 오늘 갔던 곳을 아이들과 함께 돌아보면 좋을 것 같다”고 연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 “이번 연수와 같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께도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더 나아가 마을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