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사람들
가평경찰서, 어르신 교통사고예방 앞장관내 경로당·마을회관 방문 홍보 실시
  • 신영수 기자
  • 승인 2018.05.16 15:57
  • 댓글 0

가평경찰서는 가평읍 관내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를 실시한다. 

가평서는 어르신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무단횡단 사고의 위험성을 주지시키고,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서다·보다·걷다 안전보행 3원칙 내용의 명함돋보기 300개를 자체 제작해 배부했다. 

명함돋보기는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손쉽게 자주 이용 할 수 있는 것으로 돋보기에 보행자 3원칙 문구를 새김으로 어르신들이 자주 문구를 접하게 됨으로써 교통사고예방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오는 날에도 어르신들의 사고예방을 위해서 형광반사띠가 부착된 우산을 제작해 돋보기와 함께 배부했다. 형광반사띠가 우산테두리에 부착돼 비오는 밤에도 운전자들이 보행하는 어르신들이 잘 보일 수 있도록 해 안전을 확보했다. 

미니 LED반사등도 배부함으로써 저녁에 휠체어나 리어카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부착하면 가시성을 확보해 교통사고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받은 가평읍 경로당 어르신은 “노인들을 위해 몸소 방문해 직접 교통안전교육도 해주고 돋보기와 우산, LED경광등 홍보물품도 전해주어 앞으로 더욱 안전하게 길거리를 나설 수 있을 것 같다"며 경찰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가평경찰서 교통관리계장 박성익 경감은 "가평관내 노인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해 노인들의 안전에 필요한 홍보물품을 지속적으로 제작, 교통안전교육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수 기자  sinnyoungsoo@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람들면 다른기사 보기
신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