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위기 극복 기억 남아”

14일 오후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
14일 오후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이 14일 오후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유 시장은 15일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후보로 등록한 뒤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든다.

유 시장은 “4년이 눈깜짝할 새 지나갔다”며 “어떤 것이 진실이고, 무엇이 정의인지, 가야할 길에서 누가 사심없이 일하고 있는가를 제대로 판단하고 응원해달라”고 했다. 유 시장은 “취임 당시인 2014년과 비교해볼 때 인천시 빚을 3조7000억원 줄여 채무비율 25%를 달성해 재정정상단체가 됨으로써 재정 위기를 극복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역대 최대 국비지원금 및 보통교부세를 확보하고, 시민 부담 없는 수입 증가를 통한 재정 혁신을 이뤄낸 것이 바로 실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4년 전 인천발 KTX를 추진한다고 할 때도 의심하던 시민들도 지금은 다 믿고 있다”며 “짧지 않은 기간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지지해준 시민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인천 이관은 많은 시민들이 바라는 것으로 환경부 산하 조직으로 두겠다는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에 대해서는 인천과 시민을 헤아리는 마음이 있는 지 묻고 싶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