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고 학생 대상 학교흡연예방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영석)는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청소년 흡연과 교내 흡연으로 인한 간접흡연, 학습저하 등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동금연클리닉, 해병대전우회, 금연지도단속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지난 18일 두원공업고등학교에서 학교흡연예방 캠페인을 다각도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내 전 구역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해병대와 금연지도단속팀이 학교 화장실, 체육관 뒤, 배드민턴장 등 구석구석을 다니며 지도 점검해 흡연 학생을 이동 금연클리닉팀으로 연계 상담을 받도록 했다.

또한 부스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타투 체험 및 학교 폭력 등 여러 가지 고민 상담을 함께 진행했고 학교에서도 사전 게시판 금연상담 홍보, 동영상 송출, 현수막 정문 게시, 흡연 선생님들의 이동금연클리닉 참여 독려 등 박옥희 보건교사와 교장선생님의 적극적인 지지로 금연학교 조성을 위해 정성을 쏟았을 뿐만 아니라, 자치위원 봉사 학생들과  해병대 전우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금연·절주 공모전 판넬 작품 및 배너 전시, 리플렛 배부 등 다앙한 활동을 하며 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학교 이동금연클리닉 연계 금연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은 4월 18일을 시작으로 일주일에 1회 총 4회 한달 간 학교로 찾아가 진행 할 예정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교내 흡연을 미리 예방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금연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